패션의류제작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일은 뭘 입을지 고민하는 중입니다.

 

가끔 머리도 감지 않고 편하게 집에서 쉬고 있을 때 친구들이 집 근처 카페에서 얼굴이나 보자고 할 때가 있죠.

사실 머리는 감기 싫고, 그렇다고 나가지 말자니 그건 좀 그렇고 그래서 모자를 즐겨쓰곤 합니다. 스냅백, 캡, 군모 등등.

(그렇다고 늘 머리를 안감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밤이되면 또 날이 쌀쌀해져서 모자에도 어울릴만한 고급스러운 자켓을 입고 싶은 마음에 디자인해서 만들어 입어보았습니다.

 

처음에 디자인을 할 때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팔 소매부분과 어깨의 편안함 그리고 짧은 기장 등을 포함시켜보았습니다.

그리고 패턴을 제작할 때 랭글런 소매이지만 소매단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었고, 편안하면서도 라인을 가볍게 넣어 옷을 입었을 때 품이 지나치게 커보이는 느낌은 없애보았습니다.  또한 깔끔한 느낌을 주면서도 원단의 질감으로 옷을 입체적으로 표현을 하고 싶었기에 단추는 스냅단추로 보이지 않게 제작을 하였고, 원단은 이태리 직수입 원단으로 질감이 많은 원단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렇게 패턴을 뜨고 원단을 구매하여 봉제를 마무리하고 입어보니 다양하게 어울릴만한 옷이 제작되었습니다.

 

 

 

 

 

 

 

 

 

 

 

 

원단은 이태리 수입원단으로 제작하였고, 가볍고 따듯한게 참 입기 좋습니다.

어제는 아는 동생이 입어보더니 하나 만들어달라고해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위에있는 원단은 이제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어서 어떤 원단으로 제작을 할지 찾아봐야할 것 같네요.

 

옷을 단순히 만들어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옷을 디자인하고 패턴을 제작하면서 본인의 창작능력에 대한 기분 좋은 마음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패션의류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브랜드 런칭  (1) 2018.02.22
옷의 설계도 '패턴'  (0) 2017.10.13
원단의 종류 이해하기 # 2  (0) 2017.09.19
원단의 종류 이해하기 # 1  (0) 2017.09.16
내 옷 만들기 #패션일러스트  (2) 2017.09.05